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ELINCHROM THREE 런칭 닫기

S매거진

GR3&GR3x 비교 포스팅
포스트신상품프리뷰 RICOH GR3 & GR3x :
과연 어떤 부분이 달라졌을까
2021.12.07

리코 GR3와 GR3x

과연 어떤 부분이 달라졌을까 : 화각 편

 

  RICOH GR3 & GR3x  

 


 

 

얼마 전, 리코 GR 유저들을 설레게 하는 신제품 발표가 있었죠! 비슷한 듯 꽤 달라져서 나온 새로운 GR3x !

그래서 GR에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이 GR3와 GR3x가 어떤 차이점이 있는 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 저 김대리가 GR3와 GR3x의 매력을 각각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시고나서 활용도에 맞는 카메라로 고르면 됩니다. 

 

GR3와 GR3x는 각각의 매력이 아주 돋보이는 카메라니까요!

 

 

 

GR3와 GR3x의 차이점

사진   사진

한정판 사은품 퍼플링이 장착되어 있는 것이 신제품 GR3x입니다. 외관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거의 없다고 보시는 편이...

 

 

GR3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기존 GR 시리즈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모델입니다.

그럼 이야기가 나온 김에 GR3와 GR3x의 대표적인 특징들을 좀 설명 드리겠습니다.

 

GR3는 28mm의 화각을 가지고 있고, 위상차와 컨트라스트를 합친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서 빠른 AF를 느끼실 수 있죠.

거기에 터치 스크린의 적용으로 손가락으로만  편하게 초점 설정과 촬영이 가능해져서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파일 전송 속도도 개선되어 촬영한 사진을 휴대폰으로 바로 옮길 때도 쾌적해져서 뛰어난 사용성을 자랑하며 GR1과 GR2에 비해서 많은 개선폭을 보여준 카메라입니다

 

※ GR3x에 장착되어 있는 퍼플 링캡은 한정판 사은품이며, 기본 제공되는 링캡은 블랙 링캡임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사진

GR3x의 한정판 퍼플링은 너무 예쁘네요.

 

 

올해 가을에 갑자기 발표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GR3x는 기본적으로 GR3가 가진 모든 특징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큰 부분의 변화가 생겼는데요.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바로 화각입니다.

 

GR3x는 새롭게 개발된 40mm의 화각을 가진 렌즈를 탑재해서 스트릿 사진을 위한 작고 가벼운 표준화각을 가진 카메라가 됐습니다.

40mm가 탑재되어 28mm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고 있죠! 어떤 화각이 더 좋다고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평소 자신의 사진 습관이나 촬영의 선호도로 더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 GR3x에 장착되어 있는 퍼플 링캡은 한정판 사은품이며, 기본 제공되는 링캡은 블랙 링캡임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왼쪽이 GR3로 촬영한 사진, 오른쪽이 GR3x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인물 뒷편으로 한강 다리가 보여지는 것의 차이가 있죠?

 

 

화각에 따른 차이는 당연히 화면에 담기는 모습의 차이도 있지만, 동일한 피사체를 촬영했을 때도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 촬영한 GR3의 사진은 인물의 뒷배경이 아주 넓게 표현되고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죠.

반면, GR3x로 찍은 인물사진의 뒷배경은 배경 압축으로 인해서 배경이 확대된 것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촬영자의 촬영거리에 따라 달라지는데, GR3는 피사체에 좀 더 다가가야 한다는 점,

GR3x는 GR3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피사체나 인물과는 거리를 좀 더 두고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죠!

 

 

 

28mm의 넓은 화각으로 보는 시원한 모습, GR3

사진

 

사진  

 

사진

GR3로 촬영한 하늘공원의 모습!

 

 

GR3가 가진 28mm 화각은 넓은 풍경 사진이나 공간 등을 촬영할 때 매우 좋습니다. 

꼭 그렇게 해야된다는 건 아니지만 40mm 대비해서 넓은 화면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넓은 풍경을 담는다면

GR3의 화각이 더 마음에 드실 수도 있습니다!

 

 

사진  

 

사진

GR3의 28mm 화각으로 풍성하게 담아보세요!

 

 

28mm라는 화각은 처음 써본다면 '넓다.' 느끼실 수도 있지만, 그만큼 눈에 보이는 장면을 담기 좋은 화각이죠.

많은 것들을 한 번에 담을 수 있어서 멋진 풍경사진이나 피사체를 있는 그대로 담아낼 수도 있고,

넓은 화각을 이용해서 빠르게 촬영하는 거리 스냅을 담기에도 좋은 카메라입니다.

 

 

 

온전히 피사체에 집중할 수 있는, GR3x

사진

 

사진  

 

사진

 

 

GR3x는 40mm 화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촬영할 때는 내가 찍고 싶은 부분만 잘라서 구도를 잡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에서 음료, 디저트 사진을 찍기 좋은 화각대의 카메라입니다. 너무 넓은 화각으로 카페에 있는 많은 사람과 주변에 있는 것들 때문에 깔끔하게 찍기 힘들죠.

그래서 좁은 화각대로 내가 찍고 싶은 피사체만 담고 나머지는 정리해버리면 아주 집중되고 깔끔한 사진들이 나오는거죠.

 

보통 카페 렌즈라고 불리는 렌즈들의 화각대가 35~50mm 사이에 있다는 점!

그래서 피사체나 그 장면에 좀 더 집중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  

 

사진


사진  

 

사진

GR3x로는 좀 더 피사체에 집중된 느낌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야외도 야외지만 요즘과 같이 예쁜 공간, 카페를 다닐 때라면 크롭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부분만 담을 수 있으면서,

해상도 손실없이 원하는 필름 시뮬레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물론 크롭모드를 사용하면 GR3보다 더 피사체를 확대된 느낌으로 촬영할 수 있어서 보여주고자 하는 바를 명확히 드러낼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카메라입니다.

 

 

사진   사진

 

 

오늘 GR3 GR3x 화각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이라 다뤄봤습니다.

화각이라는 건 사람마다 느끼는 부분, 주로 하는 촬영하는 부분이 다르다보니 꼭 직접 체험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더 많은 GR3와 GR3x의 콘텐츠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릴테니,

저희 세기피앤씨 포스트를 구독해주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더 많은 사진은 GR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ricohgr_kor/

태그 #GR #GR3 #GR3x #리코 #RICOH
연관상품
포스트의 많이 본 글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전체댓글0
내 댓글보기
접기 펼치기
  • A 50mm F1.2 DG DN 런칭 이벤트
  • ELINCHROM THREE
이전
다음
  • zhiyun X60 런칭
  • 세기 케어서비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