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아날로그 사진 공모전 닫기

S매거진

월영당
포스트볼만한 콘텐츠 GR로 담는 카페 이야기 :
삼청동을 걷다 만나는 도심 속 달, 카페 월영당 
2022.07.12
111

삼청동을 걷다 만나는 도심 속 달,

카페 월영당

 

  GR3X로 담는 카페 이야기  

 



*본 게시물의 모든 사진은 GR3X 포지티브 모드로 촬영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매일이 덥고 습해서 밖으로는 한 발자국도 안나가고 싶은 요즘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기어나가야 한다면 굳이굳이 예쁘고 분위기 있는, 그리고 디저트도 맛깔나는 카페를 찾아보게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거기에 추적추적 내리는 비를 운치있게 바라볼 수 있는 통창까지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완.벽.


그렇게 찾아온 카페, 월영당 서울 입니다.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삼청동 나들이(?)를 가보신 분은 정독 도서관 사거리를 지나 경복궁국립현대미술관이 있는 큰 길을 향해 가다보면 오른쪽에 둥그런 달이 떠있는 한옥을 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바로 이 둥그런 달이 오늘 김대리가 소개할 한옥 카페 월영당 입니다.


저도 그동안 삼청동을 다니면서 웬... 달....? 하고 지나간 기억이 있는 건물이었는데요, 그 궁금증을 풀고자 들어가봤습니다!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은 국내 최초 대마 합법(읍읍...!)이 아니라 특이하게도 '대마 마들렌'과 '대마 라떼'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합법으로 대마를 키울 수 있는 안동에서 기른 대마를 이용해 한옥의 매력을 살린 안동대마라떼안동대마마들렌 을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쑥떡쉐이크와 흑임자 마들렌 등 한국의 향이 물씬 나는 구움과자들을 판매해 삼청동의 정취와 K-카페 (?)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디저트 카페로 자리매김한 공간이라고 느껴졌어요.

 

아(이스)아(메리카노)인간 김대리는 여기서도 아아를 시켰는데요, 그래도 유일한 대마 합ㅂ..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고자 안동대마마들렌을,

그리고 미팅을 나왔다가 냅다 시그니처 메뉴를 강요당한 작가님은 쑥떡쉐이크흑임자마들렌을 주문했습니다!

 

* 경상북도와 안동시의 일부 지역은' 대마 규제 자유 특구'로 지정되어 대마 재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월영당   월영당

시그니처 메뉴 쑥떡쉐이크와 월영 구움과자 2종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카페투어도 식후경


월영당의 마들렌은 마들렌 위에 올려진 크림이 빵 중간까지 가득 들어있더라고요! K 패치를 당한 뚱카롱, 크림 도넛 다음은 크림 마들렌이 아닐까 싶습니다. 덕분에 마들렌 하나로 꽤나 포만감이 느껴졌습니다. 월영 구움과자는 따로 패키징 포장 판매도 하는데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하기에도 좋은 디저트가 될 것 같습니다!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은 전체적으로 경성 느낌이 나는 조명 장식과 우드 톤의 가구들로 채워져있었습니다. 삼청동이라는 분위기도 한옥 건물도, 메뉴와 내부 디자인도 너무 잘 어울려서 놀ㄹ... 일하러 갈 맛이 났습니다~ 나는야 경성에서 가배를 마시며 일하는 김대리~


그리고 생각보다 다양한 좌석들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건물 앞에 있는 파라솔 좌석이나 옥상의 루프탑은 더운 날씨와 비 때문에 이용이 어려웠지만 조금만 선선한 날씨라면 1등 좌석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리고 루프탑 공간은 다양한 분위기의 가구들로 배치해서 한층 산뜻하고 귀여운 분위기를 주었습니다. 월영당의 포토존인 달 조명은 밤이면 불이 켜져서 한층 분위기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실내는 단층이었지만 1인석부터 다인석까지 다양하게 있었고 개인적으로 모든 자리가 등받이 있는 카페라 참 좋았습니다. 요즘 핫한 카페들은 어째서 다들 등이 없을까요. 젊은이들 허리 지켜ㅠ


그리고 계단 아래나 화장실 옆 벽 뒤로 프라이빗한 공간들도 있어 오픈된 공간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주었습니다.

동네사람도 외지인(?)도 각자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라서 한층 구경할 맛이 나던 카페, 월영당 서울!


우리 이번 주말엔 달보러 가지 않을래...요?XD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월영당

 

태그 #삼청동 카페 #안국역 카페 #한옥 카페 #GR3X #포지티브 모드
연관상품
포스트의 많이 본 글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전체댓글0
내 댓글보기
  • 아날로그 사진 공모전
  • MOVE 시스템 체험 이벤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