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포스트볼만한 콘텐츠 루프탑 카페 추천! 여름이었다...★ :
리코GR3
2023.06.02
383

여름을 부르는 루프탑 카페

@퍼블릭가든

 

 리코GR3 

 


 

정상 영업 합니다!
조심히 들어오세요!
- 퍼블릭 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이제야 6월이 됐다고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덥지만 하늘을 올려다보면 몽실몽실 구름 덕에 기분이 좋아지는 요즘입니다. 저는 이런 하늘이 오는 계절이면 한강, 공원, 그리고 루프탑 카페를 찾게 되는데요.

복작복작한 광장시장에서 너무나 한적해보이는 힐링 카페를 찾았습니다. 올려다만 봐도 청량해지는 하늘에 푸르른 식물들이 가득 자리한 산뜻한 옥상 정원으로 초대합니다!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퍼블릭 가든은 찾아가기는 꽤나 쉽지 않은 가게였습니다. 공식 인스타를 들어가보면  How to find us  하고 하이라이트를 만들어두었더라고요!

국민은행 청계지점 4층으로 나오는 퍼블릭 가든은, 지도를 따라 들어와서 주차장 쪽 ATM 옆 상가 내부로 들어가 왼쪽으로 쭉 가다보면 퍼블릭 가든의 상큼한 포스터들이 나오는데요, 그때부터는 포스터들을 쭉 따라서  4층으로 가는 계단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위 링크를 들어가면 영상으로 쉽게 따라갈 수 있게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퍼블릭가든 인스타그램 캡쳐본   퍼블릭가든 인스타그램 캡쳐본

 

퍼블릭가든 인스타그램 캡쳐본   퍼블릭가든 인스타그램 캡쳐본   퍼블릭가든 인스타그램 캡쳐본

카페 공식 인스타 하이라이트 캡쳐본

 

 

그. 러. 나. 제가 방문했을 때는 하필 상가 건물 내로 진입이 가능한 공간이 공사 중이었습니다. 아마 그래서 정상 영업합니다! 라는 메모가 붙어있던 것 같아요. 

공사 중인 통로와 메모 덕분에 유명한 사진 하나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우리식당 정상영업합니다

우리 카페 정상영업합니다.

 

 

정상 영업을 한다는 정성스러운 메모를 보고 포기할 수는 없죠..! 1층의 상가 통로가 공사 중이어도 퍼블릭 가든을 갈 수 있는 두 가지 루트를 찾아(?)냈습니다. 하나는 국민은행을 질러가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건물 상가의 다른 입구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주차장 옆 ATM 옆 계단으로 올라가 국민은행을 질러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나올 땐 상가의 다른 출입구로 나왔어요.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1층 상가로 가는 길이 공사 중이었던 원래 루트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상가로 들어가는 다른 입구와 퍼블릭가든으로 향하는 내부 계단

 

 

상가 건물을 따라 국민은행 주차장으로 가다보면 은하수커텐 이라는 간판 아래 상가의 출입구가 있습니다. 이 출입구로 들어가면 내부에서 길이 두 군데로 갈라지는데 그 때 오른 쪽 뒤편으로 계단이 있습니다! 사실 사거리였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신기하죠? 종로 상가 쉽지 않다...

그렇게까지... 가야하는거야...? 라고 물으신다면, 단호히 YES.


1. 복작복작 정신 없는 종로 한 가운데 광장시장에서
2. 이렇게 한적하고 바람 솔솔 부는 하늘 아래 루프탑?



넵넵. 당연히 YES.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청량 그 자체

 

 

4층 퍼블릭 가든에 도착하자마자 와아 하고 탄성을 내뱉었습니다. 파란 하늘에 흰 구름이 몽글몽글한 아래 넓은 그늘막과 산뜻한 간판까지! 인생 별 거 있나요..? 이런 게 행복이지~

가기 전에는 몰랐는데 퍼블릭가든은 브런치부터 주류까지 판매하더라고요. 맑은 날 낮에는 멋진 브런치 카페가, 오후에는 서울 야경을 내려다보는 분위기 좋은 펍이 될 것 같았어요. 해 지는 도심을 바라보며 CHEERS-★ 하기 딱 좋은 그런 분위기...! 아무래도 다음 번엔 퇴근하고 와야겠어요.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루프탑 카페 겸 펍 [퍼블릭가든] 메뉴판

 

 

낮맥 한 잔 하고 싶은 마음을 꾹 누르고 달달한 초코와 싹 내려주는 아메리카노를 시켰습니다. 창문을 여니 바람이 솔솔 불더라고요. 인파가 가득한 광장시장에서 몇 분 거리에서 이렇게 여유로운 바람과 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소개하고 있지만 나만 알고 싶어..!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의자 안 치우고 사진 찍은 나 자신 혼나

 

 

옥상 전체를 쓰고 있는 것 치고는 그렇게 많은 자리가 있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실내와 실외 자리가 적당히 분산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부는 테이블이 6개 정도 있었고요, 바깥도 각자 다른 분위기의 자리들이 5-6개 정도 있었습니다. 특히 바깥은 힙과 소풍 감성이 적절히 섞여있었는데요, 취향껏 인원껏(?) 골라 앉을 수 있는 공간들이 있었습니다.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광장시장 퍼블릭가든

 

 

저는 여름의 하늘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런 여름에 꼭 찾아가는 곳 중 하나가 루프탑 가게인 것 같아요. 인파를 피하려고 들렀다가 꽤 만족스러워서 저장해둔 카페 퍼블트 가든..! 브런치로도 저녁 안주로도 좋은 다양한 메뉴도 있어서 아무래도 저는 한 번은 더 가볼 것 같습니다.

나만 알고 싶지만 많이들 가셔서 오래 있게 해주세요..!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라스트 오더 21:00

 

 

모든 사진은 GR3 포지티브 모드로 촬영했습니다

  

 

 


 

에디터

 

 

사용 제품|리코 GR3

태그 #광장시장 #종로 #옥상정원 #루프탑 카페 #포지티브모드 #GR3 #리코 #RICOH
연관상품
포스트의 많이 본 글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전체댓글0
내 댓글보기
접기 펼치기
  • A 50mm F1.2 DG DN 런칭 이벤트
  • 세기 케어서비스
이전
다음
  • zhiyun X60 런칭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