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ELINCHROM THREE 런칭 닫기

S매거진

엄브로
포스트볼만한 콘텐츠 BLOOD RUNS IN THE BLOOD :
엄브로 팝업스토어
2024.03.21
109

History runs in the Blood
역사는 피를 타고 흐른다

 

성수동 엄브로 팝업스토어

 


 

 

 

"History runs in the Blood"
역사는 피를 타고 흐른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브랜드가 탄생하고 사라지고 있는 요즘, 과연 이 말이 어울리는 브랜드는 몇 개나 있을까요? 음..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엄브로? 네 맞습니다. 오늘은 성수동에 위치한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엄브로 팝업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 평소 축구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익숙한 브랜드일 수밖에 없는데요, 성수동에 엄브로 팝업스토어가 열렸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부리나케 달려가 봤습니다!

 

 

 

 

팝업   엄브로팝업

 

 

 

'MR.UM'S CLEANERS'

 

오전 11시, 오픈과 동시에 입장하자마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름 아닌 분무기와 다리미였어요. 저는 처음에 직원분이 오픈 전에 매장 청소하느라 깜빡했구나 싶었어요. 근데 여기를 봐도, 저기를 봐도 전부 세탁 용품들 뿐인 거예요. 자세히 들여다보니 세탁 용품들에 < UM'S CLEANERS >라고 쓰여있더라고요! 그때 알았죠. "아 이건 컨셉이구나."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매장 입구를 왜 세탁소 컨셉으로 꾸며놨는지 잘 몰랐어요. 근데 매장을 한 바퀴 둘러보고 나니까 바로 이해가 됐어요.

 

 

 

 

 

1924년, 22세의 젊은 재단사였던 헤럴드 험프리는 형인 윌리스와 함께 작은 세탁소에서 '엄브로'라는 이름의 회사를 창업하게 됩니다. 재단사로 일하던 그 시절을 회상해 이번 팝업스토어 이름도 'MR.UM'S CLEANERS'라고 지은 모양입니다. 창립 당시 엄브로의 첫 시작을 알린 작은 세탁소에서 착안해 팝업스토어의 시작을 세탁소 컨셉으로 꾸민 이유가 있었네요. 

 

 

 

엄브로   엄브로

 

엄브로

 

엄브로ㅓ   엄브로

 

 

 

저에게도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도 엄브로라는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축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1966년 영국이 첫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순간에 엄브로가 함께 했습니다. 당시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16개국 중 15개 국가의 선수들이 엄브로 유니폼을 입었다고 하니 그 당시 엄브로의 위상이 대단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1999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잉글랜드 축구 클럽 역사상 처음으로 트레블을 달성했을 때도 엄브로와 함께 했습니다. 지금은 잉글랜드 축구 클럽 중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번리, AFC 본머스 등의 공식 후원사를 맡고 있습니다. 

 

누군가 축구의 역사를 논할 때 절대 엄브로가 빠질 수 없을 만큼 영광의 중심에는 항상 엄브로가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장 군데군데 당시의 영광을 재현하는 신문, 잡지, 포스터 등이 붙어있었는데요. 소품 하나하나 인테리어 하나하나 디테일에 신경 쓴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 시절을 경험해보진 못 했지만 그때의 향기가 남아있었어요.

 

 

엄브로

 

역사

 

 

 

 

자, 이제 헤리티지존입니다! 엄브로 100년의 역사를 짧게나마 느낄 수 있는 공간인데요. 어떻게 엄브로가 만들어지게 됐는지 그리고 100년의 역사 속 영광의 순간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00년이라는 긴 세월을 사진 몇 장과 짧은 문장의 나열만으로 다 이해할 순 없지만 엄브로가 우리에게 선물한 굵직한 순간들 속에서 묘한 감동이 느껴졌어요.

 

 

 

엄브로

 

 

 

엄브로   엄브로

 

 

자, 이제 2024년의 엄브로를 감상해 보시죠. 영국의 대표적인 스포츠 의류 브랜드답게 엄브로하면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역시 스포티함이 아닐 수 없죠! 엄브로만의 알록달록한 색감에 시선이 끌리고, 빈티지함에 시선이 머물고, 스포티함에 제 지갑이 열릴 뻔했어요. 

레트로한 감성이 한껏 묻어나는 신발, 바람막이, 모자, 축구화, 트레이닝 복 등 다양한 의류들이 진열되어 있으니 옷 구경하는 재미가 상당했어요. 평소에 오프라인 쇼핑에 인색한 저였지만 오늘만큼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 옷 저 옷 구경하느라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렸습니다! 

 

 

 

 

1924년의 엄브로부터 2024년의 엄브로까지, 100년의 역사를 공간 한편에 축소해놓은 듯한 팝업스토어였어요.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은 자가 강한 것이다."라는 말이 있잖아요? 팝업스토어를 다 보고 나니 그들이 어떻게 100년 동안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는지 알 수 있던 팝업스토어였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성수동 엄브로 팝업스토어 < MR.UM'S CLEANERS > 평소 엄브로를 좋아하는 분들, 빈티지한 옷을 좋아하는 분들, 레트로한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였습니다! 

6월 26일까지 진행되니 성수동에 갈 일 있을 때 한 번쯤 들르시는 걸 추천드려요!

 

 

엄브로

 

지도

 

※행사기간 : 2024.02.02 ~ 2024.06.26
※운영시간 : 매일 11:00 ~ 20:00

 


 

에디터

 

사용 제품|SONY a7m3 + SIGMA A 24-70mm F2.8 DG DN

태그 #SIGMA #시그마 #2470MM #ART #DGDN #성수동팝업스토어
연관상품
포스트의 많이 본 글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전체댓글0
내 댓글보기
접기 펼치기
  • A 50mm F1.2 DG DN 런칭 이벤트
  • ELINCHROM THREE
  • 세기 케어서비스
이전
다음
  • zhiyun X60 런칭
  • ZEISS 쌍안경 무료 대여 이벤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