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ELINCHROM THREE 런칭 닫기

S매거진

대표 이미지
리뷰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로 파주 여행 영상 촬영하기
2021.05.26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

파주 여행 영상 촬영하기

 


유튜브, 틱톡, 릴스 등 영상 컨텐츠가 트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는 요즘이다. 사진을 주로 찍어온 나에게는 영상이 아무래도 어색하지만 차근차근 시작해보고자 영상 촬영에 유용한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를 들고 파주 여행을 떠났다. 편집에 필요한 소스들을 모으고 편집해서 간단한 여행스케치 영상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벽초지 수목원

    

동양식 정원과 서양식 정원, 계절별 꽃과 특색있는 나무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 벽초지수목원은 '별에서온그대', '빈센조',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는 곳이다. 특히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을 산다는 멋들어진 주목나무터널이 펼쳐져 있는 주목나무 정원은 벽초지수목원의 인기 사진스폿이다. 겨울에는 앙상한 나무가지만 남아있어 더욱 분위기 있다.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는 무게가 1.75kg 최소높이가 40cm로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하기 좋아 여행다니면서 영상 촬영할 때 편리하다. 지지하중이 4kg이기 때문에 dslr과 미러리스, 소형 캠코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영상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목적보다는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고 싶은데 삼각대와 짐벌을 따로 챙기기엔 부담스러워 고민을 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햇살이 뜨겁지만 울창한 나무가 길을 이루고 그늘을 드리워 더위를 피할 수 있다. 맑은 공기를 흠뻑 마시며 느리게 여유를 가지고 걷다보면 바닥의 자그마한 들꽃도 눈에 보이고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도 들린다. 바닥에는 나뭇잎이 만들어낸 보케가 가득하다. 펜트하우스2에서 나애교가 묵고 있던 지하실이 있던 별장의 촬영지도 벽초지수목원 안에 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인공폭포의 물소리를 들으며 수중 관람데크 입구로 들어선다. 한여름 연꽃이 가득 피어나면 더욱 장관을 이루는 연못정원이다. 관람데크를 따라 걷다보면 마치 수면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이 든다. 연못 둘레로는 정자, 교각 등으로 꾸며져 있어서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더한다.


세로로 긴 직사각형 모양의 유동적인 비디오 플레이트로 되어 있어서 무거운 렌즈를 사용할 때도 카메라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되어 있다. 원하는 위치에 놓고 아래쪽을 고정시켜주어야 한다. 잡고 돌릴 수 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동전을 이용해 고정시키는  방법을 추천한다.


요즘은 가벼운 카메라가 많이 나오다 보니 '그냥 손으로 들고 촬영하면 되지 않나?'라는 의문이 들 것이다. 하지만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하려고 확인해보면 미세한 흔들림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흔들림을 최소화시켜야 더 좋은 영상 소스를 얻을 수 있다.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는 유압식 비디오 헤드로 되어 있어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상하좌우로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손잡이가 달려있어 조작이 편리하다. 또, 수평계가 내장되어 있어 편리하게 수평을 조절할 수 있다.


다리는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 있고 최대 4kg까지 카메라와 렌즈를 지지할 수 있다. 다리 길이 조절부는 QPL 트래블 레버로 되어 있는데 레버 ON-OFF형태로 잠갔다 풀었다 할 수 있어 설치와 조정이 쉽고 가벼우면서도 안전하게 지지해 준다. 여행을 다니다 보면 포인트에 펜스나 안전벽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최소높이 40CM, 센터컬럼까지 올리면 최대높이 151CM이기 때문에 왠만한 곳은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시선이 머무는 곳엔 언제나 꽃이 있다. 정원에 심어놓은 꽃들도 형형색색 다양하고 화려하지만 산책로를 걷다가 우연히 만나는 꽃들이 더 좋다. 하얀 수국도 보이고 이름은 모르겠지만 분홍빛의 하트 모양 초롱을 달아놓은 듯한 꽃도 보인다. 아래쪽으로 흐르는 냇물이 빛을 받아 반짝거린다.


유럽에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신화의 공간은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과 이탈리아의 워터가든을 섞어 옮겨놓은 듯한 고풍스러운 유럽 정원이다. 잘 정돈된 모습의 조경과 곳곳에 세워진 조각상과 분수대가 이국적인 느낌을 더한다. 규모가 넓은 곳에 가면 파노라마 사진을 종종 촬영하는 편인데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의 360도로 회전가능한 팬의 움직임을 이용하면 파노라마 사진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위쪽으로 방향을 움직이며 렌즈를 줌하는 등의 다양한 시선의 영상을 촬영할 때도 유리하다. 물론 정지화면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시선 이동 시키는 듯한 효과를 낼 수도 있지만 정지한 프레임을 구성해 촬영하는 사진에 익숙하다면 다양한 각도로 이동하는 영상을 담아보고 피드백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공부가 된다.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는 부드러운 촬영을 해주는 유압식 비디오 헤드와 상하좌우로 구도 이동이 편리한 손잡이가 있어 조작이 편리해 다양한 시선을 실험해보기에 적합한 도구였다.


        

    

유럽식 정원을 둘러보고 자작나무와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숲 놀이터를 둘러본다. 자연 환경 속에서 맘껏 뛰어놀며 탐험 및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만들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있는 벽초지수목원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연령층이 즐기기 좋아 수도권 근교 나들이 장소로도 추천할만하다.
 


감악산 출렁다리 VS 마장호수 출렁다리

    

감악산과 마장호수에는 출렁다리가 있다. 두 곳 모두 빨간색의 다리이지만 하나는 산에 하나는 호숫가에 위치해 있어 다른 매력을 뽐낸다. 감악산 출렁다리는 가을 단풍명소로도 알려져 있지만 녹음이 우거진 푸르른 계절에는 산과 산을 가로지르는 빨간 다리의 색감이 더욱 도드라진다. 아래쪽 풍경을 내려다보며 쭉 뻗어있는 다리 위를 건널 때의 흔들림이 스릴있다. 


    

출렁다리를 지나 운계폭포, 법륜사까지 함께 돌아봐도 좋다. 하절기에는 오후 7시부터 곳곳에 경관조명이 켜지고 운계폭포를 중심으로 라이팅쇼가 펼쳐진다.  낮에는 입장료가 무료이지만 야관경관조명 운영 시간에는 5천원의 입장료를 받기 때문에 낮에 입장했다면 오후 6시까지 하산해야한다.
 

    

감악산 출렁다리와 함께 파주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호수 위를 건너 반대편의 둘레길까지 돌아볼 수있는 곳이다. 감악산은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거나 산길로 올라가야 하지만 마장호수는 주차장에서 언덕길을 조금 걸어올라와 건너갈 수 있는 곳이라 접근성이 좋아서 평일에도 일찍 방문하지 않으면 주차자리가 없을 정도이다.


마장호수 근처에는 필무드, 오랑주리 등 유명한 대형 카페들이 자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마장호수 출렁다리가 보이는 카페 레드브릿지는 사진찍기 좋은 공간과 다양한 형태의 좌석으로 인기있는 카페이다. 마장호수 전망대로 향하는 길이 보이는 통유리와 뒷 배경으로 출렁다리가 나오는 최고 인기 포토스폿인 전망브릿지에서 인생샷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평화누리공원

    

파주 임진각에 있는 평화누리공원은 드넓은 야외 공간으로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 있는 곳이다. 공원 곳곳에 전시 작품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이렇게 넓은 공간을 돌아보려면 짐이 가벼운게 좋은데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는 전용 가방에 넣어 편하게 들고 다니다가 사용할 수 있다. 

Let's DMZ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많은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는데 공원 입구에 우뚝 자리잡은 대형 어린왕자 조각상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작품은 이영섭 조각가가 발굴 조각이라는 기법으로 자연의 미와 시간의 흔적을 담아 만든 조각 작품이라고 한다. 아트 프로젝트의 전시일정은 6월 15일까지이니 종료되기 전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휴대성이 좋은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의 최소 높이는 40cm, 센터컬럼까지 올린 최대 높이는 151cm이다. 다리와 헤드 연결부가 완벽하게 접혀 보관이 용이해 이동할 때 전용가방에 넣어 어깨에 매거나 백팩 등 가방에 넣어도 부담이 없다.

        

다리는 완벽한 잠금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on-off가 편리한 QPL트래블 레버로 되어 있어 빠르고 안전한 설치와 철수가 가능하다.

    

        

오른손잡이, 왼손잡이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의 다리각도 조절 셀렉터는 3개의 각도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구도의 촬영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맨프로토의 영상용 플레이트는 고정 위치를 전후로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카메라와 렌즈의 무게 중심에 따라 위치를 맞춰 고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망원렌즈 등의 무겁거나 긴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 플레이트보다 활용도가 높다. 고정 레버 하나로 탈착하던 플레이트와는 달리 안전 락 장치의 버튼을 누른 뒤 고정 노브를 돌려주어야 뺄 수 있고 넣을 때도 마찬가지로 안전 락 장치의 버튼을 눌러서 장착한 뒤 노브를 돌려 고정시켜주어야 한다. 즉, 고정 노브가 풀려도 플레이트가 쉽게 이탈되지 않고 락 장치가 한번 더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패닝과 틸딩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각각의 노브가 있고 광범위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수평조절과 유동적인 핸들링이 가능하다.

        

핸들 또한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조절이 가능하다. 원하는 각도로 조절한 뒤 노브를 돌려 고정시킨 뒤 사용할 수 있다.

영상 촬영시에는 고정된 상태로 움직이는 것이 흔들림을 최소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볼헤드보다는 패닝과 틸딩이 되는 2way타입의 헤드로 핸들로 이동을 제어하며 원하는 움직임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퍼스트가든

2만평 규모의 대규모 복합문화시설 파주 퍼스트가든은 밤에도 반짝반짝 빛난다. '별빛이 흐르는 정원'이라는 이름의 야간 빛 축제가 열리고 있어 웨딩홀과 다양한 테마정원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뾰족뾰족한 사이프러스 나무가 줄지어 서 있는 길을 따라 걸어본다. 하늘에 달려있는 조명이 별처럼 밝게 빛난다.

달 모양의 그네는 포토존으로 인기다.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긴다. 야간이라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풍기는 정원 곳곳의 모습 때문인지 혼자 온 사람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오기 좋은 데이트 코스로 딱이다. 불빛이 망울망울 달려있는 나무길을 걸으며 밤공기를 만끽해본다.

         

퍼스트가든의 하이라이트라고도 할 수 있는 자수화단에는 포세이돈 분수를 중심으로 아테나, 헤르메스 등의 석상이 자리하고 있다. 유럽식 건물과 조경수에 달린 조명의 빛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야경을 만든다. 세차게 쏟아지는 분수의 물줄기가 빛들의 향연에 음율을 더한다.

벽초지수목원이 동서양이 조화되어 있는 정원의 모습이라면 퍼스트가든은 유럽의 느낌이 가득하다. 곳곳의 동상과 건축물이 이국적인 정취를 더한다.

    

여행용 비디오 삼각대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의 패닝과 틸딩 각도는 광범위하다. 각각의 조절도 가능하고 동시에 유동적인 각도 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구도 변경이 쉽고 유압식 비디오 헤드로 되어 있어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진 내부를 구석구석 둘러보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 산책하듯 가볍게 둘러보며 데이트를 즐겨도 좋다. 파주 여행의 마지막 장소로 딱이였다.

 


파주 여행을 하며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으로 휴대폰 어플을 이용해 영상을 만들어 보았다. 프리미어 등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있지만 직접 구도를 조정하며 촬영한 영상 본연의 상태를 넣어 최소한의 편집으로 영상을 제작하였다. 벽초지수목원부터 감악산 출렁다리, 마장호수 출렁다리, 평화누리공원, 퍼스트가든까지 파주의 여행지들을 담아보았다. 맨프로토 비프리 라이브(MVKBFRL-LIVE)는 쉽고 편한 설치와 철수가 가능한 영상 촬영 삼각대로  부드러운 움직임의 촬영이 가능한  유압식 비디오 헤드로 되어 있다. 이중 고정되고 무게중심 이동이 가능한 영상용 플레이트는 다양한 바디와 렌즈로 하는 촬영에서 유용하다. 직접 사용해보며 느낀 비프리 라이브의 최대 장점은 광범위한 패닝과 틸딩 각도, 핸들을 이용한 빠르고 유동적인 구도의 이동이 가능한 점이다. 영상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휴대성이 좋고 조작이 편리하기 때문에 여행 영상을 촬영할 때 사용할 비디오 삼각대로 추천할만하다. 
 

 

ABOUT EDITOR

MOCAGRAPHY    I   Blogger / Photographer

https://blog.naver.com/fosasisun

연관상품
리뷰의 많이 본 글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전체댓글0
내 댓글보기
접기 펼치기
  • A 50mm F1.2 DG DN 런칭 이벤트
  • ELINCHROM THREE
  • 세기 케어서비스
이전
다음
  • zhiyun X60 런칭
  • ZEISS 쌍안경 무료 대여 이벤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