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 중인 여러 콘덴서 마이크들과 비교해 봤습니다.
다른 마이크들에 비해 정말 깨끗하게 들어와서 너무 좋았습니다만, 보컬을 녹음하는 데 있어 너무 깨끗하여 부담이었다고 하네요ㅎㅎ
BY 라 실용음악학원
안녕하세요
라 실용음악학원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를 하나 리뷰해 보려고 해요.
이번에 세기몰에서 진행한 RYCOTE HC-22마이크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학원 행사부터 여러 연주들을 담아 봤습니다.
첫 번째로 마이크를 테스트한 공간은 문화를 만드는 곳 열터에서 주관한 생생 우리 음악 축제였는데요. 공연장의 소리를 훌륭하게 담아내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두 번째 클래식 기타 독주를 담아 보았는데요
방음과 흡음이 잘되지 않은 공감임에도 정확하게 기타 소리를 잡아내어 주어 깜짝 놀랐답니다.


비오는 날 빗소리와 함께 기타소리를 담아보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체험단이 된다면 아무래도 여러 마이크와 테스트도 중요하지요~~!!!!
학원에 구비 중인 여러 콘덴서 마이크들과 비교를 했습니다.
다른 마이크들에 비해 정말 깨끗하게 들어와서 너무 좋았습니다만, 보컬을 녹음하는 데 있어 너무 깨끗하여 부담이었다고 하네요 ㅠㅠ

마지막으로 플루트를 녹음해 봤습니다.
장점
지향성이 좋은 샷건 마이크답게 원하는 방향의 원하는 소리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왜곡이 적은 소리를 얻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클래식 음악이나 라이브 음악을 녹음할 때 아주 좋음)
그리고 아주 가벼움~!!!
단점
윈드 필터를 포함한 액세서리 사이즈가 너무 큽니다. (물론 큰 사이즈를 통해 얻어낼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너무 큼)
48V 팬텀 파워의 사용 때문에 세팅 시 여러 작업들이 필요합니다.
ABOUT EDITOR
라 실용음악학원 | Reviewer
https://blog.naver.com/lamusicmangpo/22293431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