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관리템
LIFEFood & Style
약국에서 판다고?
피부과 다니냐고 물어보는 관리템 5
2024.08.23

 


트러블이 생겼을 때 제때 관리하지 못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러블 생겼다면 집에서 기초 화장품과 함께 약국에서 파는 연고 몇 개만으로도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평소 스킨케어 단계에서 관리할 수 있는 간편하고 효과 좋은 약국 아이템들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비싼 기능성 화장품들을 대체할 수 약국 효자템을 각자 피부 고민에 맞게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지친 피부 진정엔 마데카솔 겔

 

 

마데카솔 겔은 병풀 추출물인 판테놀 성분이 들어있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빠른 재생이 이루어지게 합니다. 지금처럼 더운 여름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피부에 알로에 수딩젤과 섞어 바르면 빠르게 진정 효과를 볼 수 있고, 저녁에 수분크림과 섞어 바르면 자는 동안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만 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기능성 화장품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성비 중에 으뜸!

 

 

 

 

· 사용 방법 :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마데카솔 겔과 수분크림 비율을 2:8 정도로 섞어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발라줍니다. 아물고 있는 상처나 여드름 자국에는 겔을 직접 발라 흡수시키고 수분팩이나 수분크림을 발라줍니다. 수분이 부족할 경우 당길 수 있으니 직접 바를 때는 충분한 수분 공급은 필수!
 

· 주의 사항 : 지속적인 사용 시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얼굴 전체 사용은 2주 내외의 집중 관리 용도로만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 부작용 : 발진, 알러지가 생길 수 있으나 극히 드문 편입니다.

 

 

목주름, 눈가주름 고민 해결엔 비판텐


 

 

꾸덕한 제형이 특징인 비판텐은 덱스판테놀 성분의 고보습 제품으로 비타민 B5 세포분해를 촉진해 눈가나 목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아이크림의 기능을 대신하는 비판텐! 색소 침착에도 효과가 좋아 여드름 흉터에도 사용해도 되는 효자 아이템입니다.
 

 


 

 

·  사용 방법 : 눈가에 바를 때는 톡톡 찍어주듯이 발라주고, 목이나 팔자주름 부위에는 보습크림에 30~50% 정도 섞어주면 부드럽게 바를 수 있습니다. 팔꿈치나 무릎처럼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곳에 바세린과 1:1 로 섞어 바르면 한겨울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 무거운 제형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지성 피부인 경우 T존 사용을 피하고 목과 눈가에 소량씩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 부작용 : 발진, 알러지가 생길 수 있으나 극히 드문 편입니다.

 


내 피부 복구 치트키 이지에프 연고


 

 

새로운 세포가 빠르게 자라나도록 돕는 성분인 EGF는 여드름 압출 후 붉어진 자국, 아물어가는 상처 같이 자극이 생긴 피부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 재생의 효과가 탁월해 미세 흉터나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만 원대의 가격으로 재생 관리 팔방미인!

 

 


 

 

· 사용 방법  : 저녁 세안 후 보습 단계에서 팔자주름, 여드름 흉터에 직접적으로 발라줍니다. 발림성이 좋아 흡수도 잘되는 편으로 지성 피부는 끈적임이 있을 수 있으니 수분크림과 2:8 비율로 섞어 사용 하기를 권장합니다. 
tip. 이지에프 뚜껑의 양 끝 지름만큼 짜서 섞어주면 지성 피부에 딱 적당한 비율이 만들어집니다. 
 

· 주의 사항  : 단백질이 주 성분이라 변질될 수 있으므로 냉장 보관 필수! 눈에 직접적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부작용 : 발진, 알러지가 생길 수 있으나 극히 드문 편입니다.

 

 

기미, 주근깨 아직도 레이저 해? 멜라토닝 크림

 

 

하이드로퀴논 성분이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서서히 잡티가 없어지는 원리로, 세포 재생 주기인 한 달 정도 후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성분의 함량이 높을수록 자극적인 편인데 익히 알려진 도미나크림에 비해 멜라토닝 크림은 절반 정도의 함량으로 그만큼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도 찰떡입니다. 2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기능성 화장품보다 효과를 많이 봤다는 후기가 많은 편! 자극이 있기 때문에 2개월 사용 후 1개월 쉬어 주는 주기적 관리가 좋습니다.

 


 


· 사용 방법  : 국소 부위 즉 기미,주근깨에 콕콕 찍어주듯이 바르고 저녁 세안 후 기초 화장 전 첫 단계에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스킨케어는 그대로 하되 외출 시 썬크림을 꼭 챙깁니다.
 

· 주의 사항 : 고용량 경구투여에서 히드로퀴논에 의한 변이원성이 관찰되었음으로 치료 효과에 따라 투여 기간을 적절히 조절하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부작용 :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할 경우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돌토돌 요철 안녕! 애크린 겔

 

 

애크린 겔의 주성분인 살리신산은 바하성분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바하성분은 여드름균을 억제해 염증 발생을 줄여주는데, 각질 연화에 탁월해 요철이나 블랙헤드, 화이트 헤드 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만 원대의 가격으로 국소 부위에 세럼처럼 사용하면 오돌토돌한 피부나 지복합성 여드름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 사용 방법 : 저녁 세안 후 기초 단계에서 오돌토돌한 요철 부위에 톡톡 두드려 발라줍니다. 초기에 약간 자극이 있을 수 있으니 민감성 피부는 일 1회 국소 부위에만 사용하며 블랙헤드로 고민 중이라면, 직접 바르기보단 알로에겔을 5:5로 섞어 T존을 마사지 하듯 발라줍니다. 넓은 부위에 사용 시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수분팩이나 마스크팩을 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 사항 : AHA, BHA 성분의 다른 화장품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무리가 갈수 있으니 단독으로만 사용 하는 게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에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부작용 : 건선, 가려움, 홍조의 부작용 발생할 수 있으니 증상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지합니다.


간단한 피부 트러블이면 피부과 가지 않고도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 증상에 맞춰 한 번 사용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콘텐츠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복제, 배포, 수정 또는 상업적 이용은 소유자의 허가 없이 금지됩니다.

에디터 MJ 글 · 사진

자연인이 꿈입니다. 여행.리뷰.촬영.무엇이든!

태그 #피부관리 #약국템 #마데카솔겔 #비판텐 #이지에프 #멜라토닝크림 #애크린
위스키 이전글 위스키만 200병째, 하이볼에 딱 맞는 가성비 위스키 추천 요즘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위스키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덕분에 국내에서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를 만날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물론 선택권이 넓어진 만큼 경쟁자도 늘어나서 구입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위스키와 관련된 대화가 편해져서 그것만큼 또 좋은 것도 없습니다. 이전에 위스키는 ‘비싼 술, 아저씨들의 술’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다가가기 어렵기도 하고, 솔직히 마시기 쉽지도 않았습니다. 이제는 위스키와 조합하는 다양한 하이볼까지 유행하니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눈치 보지 않고 마실 수 있는 최고의 시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웃음) 맛과 향을 즐기는 위스키를 마시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요즘에는 위스키에 얼음과 탄산수를 섞어 만드는 하이볼 형태로 많이 마십니다. 무조건 마시고 취하는 것이 아니라 술을 즐긴다는 것이 요즘 세대의 모습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물론 위스키 자체의 색깔은 옅어 질 수 있지만 시원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술이죠. 이렇게 하이볼이 유행하면서 하이볼 도탑다 다음글 을지로, 또 힙한 거 하네 일본여행 : 도탑다 져니로띠에서 달달한 태국 여행을 했으니 다른 나라 여행을 준비해봅니다. 커피 한 잔과 함께 가까운 일본으로의 시간 여행은 어떨까요. 약간의 산책을 하며 동남아시아에서 동아시아로 날아가 보았습니다. 이번 가게는 기대보다 훨씬 긴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여기 있음을 알아주길 바라는 듯 않는 듯 적당한 거리를 두고는 반짝이는 곳이었습니다. 소박한 삶을 지향하지만 사랑하는 것을 한아름 안고 취향을 공유하는 누군가의 행복창고를 소개합니다. 주인장의 말을 빌리자면 '아무쪼록 즐겨주세요'. (왼) 져니로띠 | (오) 도탑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1편으로 이동합니다 | 을지로 속 일본에서 만난 시간여행자들 다음 기획을 위해 북카페를 주제로 을지로에서 소개할만한 곳은 없는지 찾던 중에 ‘도탑다’ 라는 카페를 보게 되었습니다. 북카페를 검색했을 때 나오지만 북카페라기엔 익숙한 책이 없고, 카페라기엔 자리가 없어도 카페를 둘러보고 물건을 살 수 있는, 희한한 공간이었습니다. 일본의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