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구독서비스 이벤트 닫기

S매거진

인텔리젠시아
PREMIUM
LIFEFood&Style
BTS, 봉준호, 손흥민,
인텔리젠시아 Let's Go!
2024.04.15
300 1

안녕하세요 에디터 J입니다!

요즘 핫한 카페 하면 제일 먼저 언급되는 그곳, 바로 서촌 인텔리젠시아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초, 미국 3대 커피 중 하나인 '인텔리젠시아'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서촌 인텔리젠시아는 국내 1호점이 아닌 글로벌 1호점으로, 첫 해외 진출 국가로 한국을 택했는데요.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 만큼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평일에도 기본 30분은 기다려야 입장할 수 있다는 서촌 인텔리젠시아, 저도 한번 기다려봤습니다!

 

 

서촌

인텔리젠시아

 

커피

 

 

평일 오후, 점심 먹고 두시쯤 도착했는데 앞에 5팀이 있었어요.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입장할 수 있었어요. 이곳의 조금 특별한 점?이 있다면, 먼저 주문을 한 후에 카페 좌석에 앉을 수 있고, 핸드 드립 전문점이기 때문에 음료 나오는 시간이 다른 카페보다 더 길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줄이 더 긴 거 같아요. 이미 웨이팅 30분은 마음먹고 갔기 때문에 비교적 수월하게 기다릴 수 있었어요. 이제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5천원에 만나보세요!

  • 7일 무료 혜택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태그 #RICOH #리코 #GR #리코GR3 #서촌카페 #인텔리젠시아
헬로키티 이전글 산리오 올 타임 레전드《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 요즘 가방에 좋아하는 인형, 캐릭터 키링을 달고 다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어요. 제 가방에는 노란색 호랑이가 달려 있지만 길거리를 다니며 봤던 인형 중엔 쿠로미,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등 산리오 캐릭터가 꽤 많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어느새 어디에서든 산리오 캐릭터를 늘 볼 수 있게 됐고, 익숙한 캐릭터가 됐어요. 동전 지갑에서 탄생한 헬로키티 쿠로미, 시나모롤이 등장하기 전, 우리들 마음속 넘버 원은 헬로키티였습니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헬로키티는 긴 역사만큼이나 헬로키티를 기억하는 사람들 또한 많습니다. 사실 제 기억 속에는 조금 흐릿하지만 사촌들, 엄마 세대가 기억하고 있을 만큼 시간과 역사를 지녔어요. 그리고 그 역사를 되짚어보고, 헬로키티를 사랑하는 이들이 캐릭터를 마음껏 추억할 수 있는 공간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뮤지엄에 열렸습니다. 바로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산리오 캐릭터즈와의 여행》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자율 취재 초청을 받아 전시 오픈 전 촬영한 창신동 다음글 창신동 속 작은 홍콩홍콩밀크컴퍼니&창창 사람들이 한가득 탄 버스가 산을 타듯 거친 배기음을 내며 오르막길을 오릅니다. 가파른 경사 따라 몸도 자연스럽게 기울어져 볼 수도, 만질 수도 없는 공기 같았던 중력을 온몸으로 느낍니다. 서울이 내 발아래 있는 것 같이 보일 때쯤, 낙산삼거리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지대가 높아 어디서든 서울 사대문 안이 훤히 내려다보입니다. 발아래 있는 것 같은 게 아니라 정말 발아래 있었어요. 창신동에서 바라본 서울 지도가 가리키는 방향을 따라 안쪽으로 이동하니 좁은 골목길, 그보다 더 좁은 틈을 두고 건물과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창신동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봉제 거리로 익숙했던 창신동은 원래 채석장이었다고 하죠. 일제강점기 당시 조선총독부 등 건물을 짓기 위해 돌을 캐면서 절벽 형태가 됐고, 절벽 위아래로 사람들이 터전을 꾸리기 시작하면서 지금과 같은 창신동의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워낙 지형이 가파른 탓에 대부분 상권이 창신역 인근에 형성되어 있었는데요. 몇 해 전부터 창신동만의 매력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