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LIGHT
-알아두면 쓸모 많은 프리미어 프로 AI 팁
-AI로 영상 편집에서 편리함을 주는 기능들
영상 촬영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영상 제작의 마무리 단계에 있는 편집은 더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됩니다. 특히 결과물이 동일하다고 해도 숙련자와 초심자 간의 격차가 큰데 새로운 AI 기술을 활용하면 그 노력의 시간을 아끼면서도 고품질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프리미어 프로의 AI 팁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1. Scene Edit Detection(장면 편집 감지)
AI를 사용해 비디오에서 컷 포인트(장면 변경점)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긴 영상 파일을 가져올 때 손쉽게 장면별로 나누어 편집할 수 있어 워크 플로를 크게 단축시켜 줍니다.
활용 사례
긴 광고 영상, 다큐멘터리, 영화, 뮤직비디오 클립을 편집할 때 유용합니다. 특히 촬영본 전체를 편집 프로그램에 넣을 경우 AI가 장면 전환점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타임라인에 분리된 클립으로 정리해 줍니다.

프리미어 프로 시퀀스에 장면을 나눌 전체 영상을 올려놓습니다.

올려놓은 영상 클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온 메뉴 중 ‘장면 편집 탐지…(Scene Edit Detection…)’를 선택합니다.

· 감지된 각 잘라내기 지점에 잘라내기 적용 : 이 옵션을 선택하면 Premiere pro에서 장면을 분석한 후 장면의 변경 사항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잘라내기를 추가합니다.
· 감지한 잘린 지점 각각에 대한 하위 클립으로 저장소 만들기 : Premiere Pro가 원본 [소스] 클립(이전 이름 마스터 클립) 옆에 클립의 시작 부분부터 잘린 지점까지의 범위에 대한 하위 클립으로 새 저장소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클립의 다음 세그먼트를 다음 잘라내기 지점으로 확장하는 등 또 다른 하위 클립을 만듭니다.
· 감지된 각 잘라내기 지점에서 클립 마커 만들기 : Premiere Pro에서는 잘라내기를 추가하는 대신 클립 마커를 추가합니다.
이 중에 영상 클립을 나누기 위해서는 첫 번째 ‘감지된 각 잘라내기 지점에 잘라내기 적용’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