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S매거진

데일리 렌즈
PREMIUM
PRODUCT렌즈
일상의 풀프레임 카메라,
데일리 렌즈 요거 어때?
2025.02.04
166 1

· HIGHLIGHT
-쉬고 있는 풀프레임 카메라를 깨우는 방법
-매일 갖고 다닐 수 있는 데일리 렌즈 소개

 


 

 

스마트폰 카메라가 일상화되었지만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퀄리티나 감성은 확실히 또 다른 맛입니다. 하지만 부피와 무게 때문에 카메라를 별도로 휴대하는 것은 큰마음을 먹지 않고서야 들고 나가는 것조차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하여 이번엔 풀프레임 카메라도 조금 더 가볍게 들고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초경량 콤팩트 렌즈들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항상 카메라를 액세서리처럼 들고 다닐 수 있는 데일리 렌즈를 말이죠.

 

바로 삼양옵틱스의 삼양 리마스터 슬림과 시그마의 DG DN Contemporary 렌즈군입니다.
 

 

 

 

 

삼양 리마스터 슬림 시리즈

 

 

먼저 소개할 제품은 국내 기업인 삼양옵틱스에서 최근 출시한 삼양 리마스터 슬림 시리즈입니다. 왜 시리즈라고 했냐 하면 바로 3개의 렌즈가 동시 출시되었기 때문이죠. 2개 혹은 3개 세트로 구입이 가능하며 개별 구매도 가능한데 세트는 위와 같이 전용 하드케이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존 렌즈와 다르게 재미있는 것은 바로 모듈형 교환 렌즈라는 것입니다. 전체 렌즈를 교환하는 방식이 아니라 베요넷 마운트 모듈이 카메라에 결합한 상태에서 총 3가지 화각의 콤팩트한 렌즈 모듈만 교체하면 되는 것인데, 이 베요넷 마운트를 공용으로 같이 사용하다 보니 교환 렌즈 모두를 갖고 다녀도 부담이 없게 됩니다.

 

 

 

 

더군다나 마운트 모듈도 매우 슬림하면서도 가볍습니다. 보통 이 정도 되면 수동 초점만 지원되기 마련인데 AF 자동 초점까지도 지원되는 놀라움을 보여주고 USB-C를 통해 차후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양이라는 브랜드답게 역시나 Made in Korea인 부분도 인상적입니다.

매월 3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3,900원에 만나보세요!

이미 가입했다면 로그인하기
  • 모든 콘텐츠 무제한 열람
  • 매일 새로운 큐레이션 콘텐츠
  • 구독자 전용 혜택

SIA 글 · 사진

프리스타일 영상작가

https://in.naver.com/siasia

태그 #테크 #렌즈추천 #렌즈리뷰 #데일리렌즈 #삼양 #Samyang #리마스터슬림 #시그마 #SIGMA #DG DN Contemporary
전국필름투어_메인이미지 이전글 필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였어요 : 전국 필름투어 in 부산 몇 년 전 레트로 열풍으로 시작된 필름은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 매력을 알면 빠져나오기 어려운 장르입니다. 조금 느리고 복잡하지만,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필름 사진은 하면 할수록 재미를 더 하죠. 저희도 이런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체험행사를 열고 있지만 늘 서울에서 진행되는 탓에 거리가 먼 유저 분들과는 만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행사를 하면서도 먼 거리에 있는 많은 유저들을 한데 모아 필름으로 하나가 되어 재밌는 행사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고 그렇게 몇 개월 전부터 <전국 필름투어>라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필름을 사랑한다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어요!” 전국 필름투어를 준비할 때 가장 중점으로 둔 부분은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만나 필름으로 하나가 되어 재밌게 노는 하루’였습니다. 사진을 취미로 하다 보면 소규모 혹은 혼자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게 편할 때도 있지만 가끔은 사람들과 함께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사 새 보러 갈래? 어디로? 여기로! 새보러가자 PART.5 다음글 새 보러 갈래? 어디로? 여기로!
새보러가자 PART.5
서울 중랑천 살곶이공원 겉옷이 코트에서 패딩으로 바뀌고, 서랍 깊숙이 넣어뒀던 목도리를 꺼낼 즈음이 되면 탐조인들의 가슴은 두근거리기 시작합니다. 11월 말이 되면 북반구의 한대 지역에서 벗어나 번식과 생존을 위해 비교적 따뜻한 우리나라로 찾아오는 겨울 철새들 때문인데요. 서울 도심에서도 겨울 철새를 쉽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 알고 있었나요? '도시'와 '새', 조금은 이질적인 느낌이 들긴 하지만 서울에서도 쉽게, 그것도 아주 다양한 철새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중랑천입니다.오늘은 이곳에서 세기P&C가 주관한 탐조체험행사, '새보러가자 PART.5'가 열렸습니다. 벌써 햇수로 3년째 계속되는 행사인 만큼 세기P&C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행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의 열정만큼은 좀처럼 식지 않았던 오늘의 행사, 바로 만나보시죠! 이진아 탐조 해설가님 '새보러가자'와 3년째 동행하는 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진아 탐조 해설가님입니다.
목록
0/200 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이나 비속어,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등록

프로모션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