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LIGHT
-영상제작자들에게 여전히 사랑받는 카메라
-현장에서 자신의 진가를 보여 꾸준히 회자되는 카메라
꽤 오랜 시간 동안 애용하고 있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바로 ‘Sigma fp’입니다. 이 카메라를 2019년에 출시된 순간부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으니, 최근 디지털카메라들의 출시와 교체 주기를 고려해서 생각해보면 이미 그 수명이 다했다고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개인적으로 fp는 여전히 특별하고, 아직도 대체할만한 카메라를 찾지 못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가 fp를 처음 접하고 깊은 인상을 받았던 계기는 다름 아닌 광고였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다시 봐도 획기적인 그 광고는 fp를 가운데 두고 카메라의 세팅과 사용하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영상 장비, 사진 장비, 빈티지 렌즈, 시네 렌즈, 액세서리 등이 수없이 바뀌는 순간 속에서 fp가 가진 잠재력을 표현한 인상 깊은 광고였습니다.

하나의 카메라로 저 많은 것들을 해결할 수 있다는 콘셉트가 상당히 신선했고, 게다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까지 매력적으로 느껴져 선택했던 것이 지금까지 사용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 카메라를 구입하면 교체 주기가 짧은 편은 아닌 성향입니다만, 그럼에도 꽤 다양한 카메라를 사용해왔습니다. 그리고 fp를 구입하고 깨달은 사실은 전 최신 카메라들의 훌륭한 성능이 그다지 필요한 사람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입니다.